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총정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2020. 5. 8. 02:48트리클라이밍 활동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총정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유튜브 채널 트리클라이밍TV

일주일 정도 설계도면과 씨름하며 날씨에 영향을 받으며

마무리 하게된 자녕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가 마무리가 되어

전체적으로 정리하며 준공때 다시 하번 정검하며 마무리가 되어야 되서

총정리겸 처음부터 정검하며 유튜브 트리클라이밍TV 채널에 올릴

영상을 편집해봅니다.

 

산림레포츠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다보니 밧줄놀이는 뗄수 없는 프로그램이죠.

생활속 활용도와 안전교육으로도 충분하여 널리 보급해야될

생존로프 교육 프로그램이죠.

 

 

 

손쉽게 숲에서의 놀이문화지만 나아가 안전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상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교육과 설치등 환경에 어려움은 있고 각각 분야별 전문가가 좀더 수월하게

일을 처리하며 그 전문성에 일을 맡깁니다.

요청과 실행사이에 묘한 마찰은 알고 모름의 차이라서

이해를 위해서 많은 대화가 필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로프의 특성을 모르는 설계와 현장경험이 없다면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설계와 일을 한다면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렇치 못할때도 있지요.

고민하지 마시고 맞추면 간단하죠. 이해시키려면 의견차이로

고생을 하기 마련이지만 맞추다보면 전문가 입장에서 한없이 어렵고

힘드니 맡은 입장에서는 고민이 많죠. ㅎㅎㅎ

 

 

일반적이지 않은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는 설계도면을 맞추며

보강을 하며 어렵사리 마치게 되었습니다.

해놓고도 답답하지만 ㅎㅎ 마지막 준공전 정검이 마무리가 되겠지요.

설치하면서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알려드렸던 문제들이 하나둘

현실이 되어지면서 현장분들은 맨붕이 오시더군요. ㅎㅎ

처음부터 말했던 부분인데......

여튼 잘 마무리가 되어 하나의 성과물을 만들었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이 노력하며 설치했던 곳 들을

정검하며 의견을 전하려고 합니다.

 

저희 의견을 받아주시고 들어주시며 고생하신 업체와

구청 담당자분들께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끝은 아니죠~~ ㅎㅎㅎㅎ

주민여러분들의 편리를 위해 애쓰셔서

밧줄놀이 설치한 부분은 자주 찾아보며 정검을 하여

주민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래봅니다.

함께 하면 즐겁습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언제나 함께 합니다.

 

코로나19로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모임을

못한지도 몇달이 되어가네요. 매주 일요일 모여서 연습하고

소통하는 시간이였는데요. 좀차 좋아지는 시점에 트리클라이밍 모임도 다시

준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트리클라이밍TV를 통해서도 관련영상을

준비해야되고 할게 많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설치와 교육장 둘러보고

연습할 나무 답사도 많이 다니며 보내는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네요.

 

https://youtu.be/xYG4KticDco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트리클라이밍TV를

운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간 되실때

트리클라이밍TV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트리클라이밍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언제나 안전하게 트리클라이밍 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트리클라이밍 모임에서 뵙겠습니다.

궁굼한전 언제나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