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마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2020. 5. 4. 18:00트리클라이밍 활동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마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푸른 하늘이 비치는 하늘을 보며 오늘도 열심히 밧줄놀이

설치작업을 하네요. 바쁜일로 한주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많이는 아니지만 답답한 마음을 조용히 지내시고자 떠나시는지

거리에 차가 많네요.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리라 믿습니다~~~

계속되는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는 조금씩

윤각을 드러내면서 열심히 설치를하며 최종 마무리를 하게되었네요.

자연생태체험장은 숲그대로의 모습을 유지 하기에 나무 아래 동선으로

사람들의 자유로운 이동이 많아 썩은 나무가지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어서

밧줄놀이 상단으로 잡아주는 부분은 트리클라이밍으로 등반하여

위험한 가지들은 제거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최대한 자연생태체험장을 유지하기위해 중간중간 거리가 멀어도

방부목설치를 하지 않고 자연나무 그대로에 고무판으로 나무를 보호하며

밧줄놀이를 설치하였습니다. 전체 구청 설게대로 하다보니

일반 밧줄놀이 설치와는 다른 방법이 필요하여 나무높이 오르기도 하고

나무와 나무를 연결하여 힘을 잡아주기도 하였습니다.

구청설계 도면 없이 밧줄놀이 설치를 했으면 좀더 빠르게 했을텐데

도면에 맞추다보니 답답한 현실이 있지만 도면대로 완성를 하며

보완해서 연결을 하며 보강을 해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일반 밧줄놀이 설치와는 다르게 넓은 공간에 설치하여

구성하다보니 밧줄에 하중을 지탱하는 보강이 많아졌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도면 없이 맡겼으면 편했을텐데 근처 유아숲 설치와 다른 설치를

하기에 그물망 구조물을 하나 하나 수작업으로 하여서 더디게 되었네요.

밧줄놀이 텐션 보강을 위해 여러차레 나무를 오르고 높지 않은 곳은 사다리를

이용하여 보강하며 설계도면 구조를 맞추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하며 나무타는게 편하고 힐링이 되는데 설치작업은

일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니 ㅎㅎ 힘이드네요.

늘 열심히 함께 해주시는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 ㅎㅎ

저와 늘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시고 교육과 행사 설치도 함께 활동하며 의견도 나누고

힘이 되어주셔서 힘을 내봅니다.

사진 주위를 보니 가지치기 해야될 나무들이 많네요.

자연생태체험장 주변을 보면 가지치기를 해야될 나무가 너무 많아서 ㅜㅜ

마음은 나무위에 올라가 가지치기 하고픈데 밧줄놀이 설치가 먼저라

동선을 보며 조심히 설치 하지만 인근 주민분들은 궁굼한지 출입금지

라인 안으로 계속 들어오셔서 위험하다고 말해드리기 바쁘네요.

구청에서 알아서 해주시겠죠~~

밧줄놀이 설치 중 자주 나타나는 까지에 잠깐 힐링합니다.

 

밧줄놀이 그네 설치쪽은 텐션 때문에 높은 곳에서 잡아주어야 되는데

먼저 올라가셔서 저는 사진 촬영과 도우미 역할을 ㅎㅎㅎ

늘 나무 오르시는게 좋으시다고 하셔서 ㅎㅎ 0순위로 먼저~~~

보통 밧줄놀이 암벽 설치는 거리가 짧은데 설계도면상 넓게 되어 있어서

위아래 텐션과 쳐짐을 잡아주는게 되어 많은 시간이 걸렸네요.

밧줄놀이 설치 동선에 눈에 띄인 썩은 가지를 발견~~~~

기울어진 곳이라 2중으로 확보하여 석은 가지를 가지치기 합니다.

썩은 가지라도 쉽게 부러지지 않치만 사람이 다니는 길 위에 있어서

올라가신 김에 포착하고 제거 하시고 뿌듯해하십니다.

 

1구역 삼각형 그물망 완료 사진입니다.

로프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구매한 로프가 아니어서

11mm 지만 텐션을 잡아도 시간이 지나면 풀려서 로프회사로

문의를 해보니 사람의 힘으로 당겨서 매듭하는 로프가 아니고

끝처리는 락킹을 해야된다는 답변에 잠시 맨붕~~~~

처음 로프를 받고 풀어봤을때도 아니다 싶었는데 설계자의 재료 선택이

되었던터라 로프를 바꿀수 없어서 설치하면서도 유난히 특별나게 힘들었죠. ㅎㅎ

일반 밧줄놀이 로프는 매듭도 당겨서 매면 잘 묶기고 튼튼해서 안풀리는데

로프의 사용 용도가 다르다는 것을 설계하신 분이 모르신 모양입니다.

스테틱 로프도 사용도에 따라 종류가 많아서 알고 구매하셔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가 구매한 로프가 아니라서

다행이지만 설치내내 너무 힘들었기에 꼭 기억하시고 구매하셔서

밧줄놀이 설치 하세요~~

쳐진 그물망에 텐션이 주어져 높이와 쳐짐을 잡아주는 보강을 완료 했습니다.

오르는 그물망이 넓은 면적이라 잡아주는 텐션은 더 많이 잡아야되지만

아이들의 이동에 방해가 않되게 하기 위해 아이들 무게에 맞게

중간중간 포인트를 주어 잡아주었습니다.

흔들다리도 원래대로면 로프 2줄로 하면 되는설계도면이였지만

준비된 나무원형이 너무 두껍고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어 상단 보강을

해주어며 잡을수 있는 손잡이도 만들었습니다.

몇일간의 자연상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였지만

주면 유아숲과 연결되어진 산이라 구청에서 다른 방식으로

그물망 헤먹과 넓은 그물망오르기와 그네,암벽,흔들다리를

요청하여 일반 밧줄놀이와는 색다르게 설치하게 되어 고민도 많이 되고

힘들기도 많았었네요. 가장 힘든건 도면이 밧줄놀이와 맞지 않는점도

있지만 사용처가 다른 로프가 가장 힘들었던 기억입니다. ㅎㅎ

현장에 맞게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전문성이 있어서 무사히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게 되었지만 이또한 자주 오고 가며 이상없는지 확인을

해야 마음이 편할것 같네요. 많은 설치 노하우가 있지만

꼭 로프는 확인하세요. 사용처에 맞는걸로요. 약속~~~

정말 명품처럼 한땀한땀 매듭한 바줄놀이~~~ 훅~~~ 끝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유튜브채널 트리클라이밍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트리클라이밍TV 채널에 관련 정보를 담아 올리고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는 활동에 많은 힘이 됩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활동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다시금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즐겁게 트리클라이밍 하는 모습 담아

활동하겠습니다. 코로나19 건강하게 이겨내시며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