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2020. 10. 31. 18:51트리클라이밍 활동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이제 겨울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기온이라

따뜻한 겉옷하나 입고 다녀야 될듯합니다. 따뜻한 곳이 생각나고

속이 뜨거운 음식도 생각나고 ㅎㅎ 모두모두 건강하셔야죠.

사회적거리두기가 낮아졌지만 안심하지 못하는 시기라 활동하면서도

많은 부담을 않고 있죠. 10월초에 있었던 영상을 지금 올리네요 ㅜㅜ

밀린 작업하면서 영상은 프로는 아니니 막 올릴까 하다가도 그래도 가다듬어서 ㅎㅎ

올리게 되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은 자주 가본곳이지만 깊은 곳은 처음으로 가게되었는데

작은 보물하나 얻는 기억이네요.

트리클라이밍 관련해서 문의 받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셔서 회원분 요청으로

3일 동안 트리클라이밍 연습과 트리하우스 만드는데 필요하도록

안전하게 트리클라이밍을 함께 했습니다. 운동신경이 좋으셔서 쉽게 쉽게 등반하며

포인트를 정해드리고 이동과 트리워크를 연습하셨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휴식하시는 공간이 가족분들과 친인척분들을 위한 곳으로 가족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꾸며나가시며 하나 하나 만들어가고 계신 회원님이세요.

아이들을 위해 카라반을 고정해두시고 수영장을 꾸며 놓으셔서 도착한 날도 아이들의

우렁찬 인사와 함께 뛰어노는 모습에 숲에서의 행복감을 받으며 해맑은

웃음이 넘쳐나 보였습니다. 장소는 개인 소유지라 어디라 말씀드리기가 어렵구요.

넓은 만평중 8000평은 회원님이 쓰시고 2000평은 수상스키 동호회분들이 임대하셨다고

하네요. 넓긴 넓어요. ㅎㅎ 하나 하나 손수 일주일에 시간내서 꾸미며 마음의 휴식을

취하시며 함께 있는 선착장에 보트와 제트스키를 두시고 조용한 시간에

낚시를 하시며 스트레스를 푸시고 계시네요. 덩달아 트리클라이밍 대신

신나게 보트타고 달료~~~ 했어요. ㅎㅎ

곳곳에 정성이 묻어 있어서 많이 ~~ 아주 많이 부러웠어요. ㅜㅜ

살고싶다는 ㅎㅎㅎ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언제든지 와서 쉬셔도 된다고 하시는데 죄송스러운 마음이며 감사했습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으로 사용하시라고 하시는데 내심 신났지만ㅎㅎ

다음 교육을 조율해서 함 해볼 생각입니다. 교육생분들은 겨울용 텐트를 치고

하셔야될듯 ㅎㅎ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운동회 할수 있는 넓은 운동장도 손수 다듬으셔서 무엇을 해도 되는 멋진 장소에요.

트리하우스 만드는곳 앞이라 다음은 짚라인을 만드실 예정이라 ㅎㅎ

가족 놀이터~~~ ㅎㅎ 소나무들로 둘려 쌓여 있어서 요충지 같으면서도

포근한 산세입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하우스 재료들로 받침할 ~~~

두 나무를 이어서 트리하우스를 만드시는데 기대가 됩니다.

저도 트리하우스는 관심이 있지만 만들어보지는 못해서 이론상으로만 알고

설치할 땅이 없어서 ㅜㅜ 그런것도 있지만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이 크신듯 합니다.

연관되어서 트리하우스 짓는데 로프 기술이 필요해서 이렇게 이연이 되었지요. ㅎㅎ

활엽수 큰 나무는 없지만 침엽수 나무는 17m 정도 되구요.

한귀퉁이에 몰래 집이라도 지어서 와야 겠어요. ㅎㅎ

육해공으로 꾸미기 정말 좋은 장소같습니다. 부럽부럽 ~~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숨겨놓은 제트스키 ㅎㅎㅎ 주차장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골프 연습장 그물이 말성이라 답사하러온 날 손수 아이들을 위해서 트리클라이밍

등반하는 모습을 모여주시기 위해 에어건을 쏘는 모습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선착장 주면 풀이 정리가 않되었지만 한창일때는 여기서 행사를

많이 했다고 하네요. 멀리 수상스키배도 보이고 ㅎㅎ 공간이 아주 좋아요.

다음에 여기에 눈오면 텐트치고 야영하면서 눈내리는 강을 바라보며

괴기 먹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괴기 괴기 삼겹살~~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제트스키 선착장 하늘이 흐렸다 개였다 해서 우중충 해도 시원합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지금은 비워둔 선착장 앞 집이니데 꾀 큰 집인데 사라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간혹 사용하신다는데 흐흐흐흐 별장으로 쓰고 싶은...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모든 풍경이 한 집에 있다니 ... 처음에 지나는 길인줄 알았는데 초입 입구에 대문없어 오해를

하고 한옥만 집인줄 알았죠. 근데 초입부터 사유지라 모르는 사람은 길인줄 알고 차몰고 들어왔다 다시 나가고

자주 보게 되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요집이 아까 아래서 보던 간혹 사용하는 집~~ 탐남 .. 무지 탐남 ... 내꼬하자~~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한옥 담벼락 옆을 휴식 공간으로 직접 꾸미신 캠핑장비와 수돗가가

자리잡고 그늘막도 멋지게 꾸미셨네요. 아무래도 선수인듯...ㅋㅋ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잔디 마당까지 전구로 연결되어 밥에도 멋진 공간으로 한옥이 탈밖꿈하네요.

동회분들이 쓰는 한옥은 200년되었고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한옥은 100~150년 정도

되었는데 서울에 있던 한옥을 배로 다 옴겨서 그대로 복원했다고 하네요. 대단하네요.

방송에도 여러번 나오고 촬영지로도 많이 사용되었는데 올해는 촬영이 없다고

하네요. 아마도 코로나19로 그런듯 하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집 뒤쪽은 바로 강원도와 경계선으로 경기도 끝자락으로 뒷쪽은 골프연습장과 무대

그 위쪽은 넓은 수영장이 있구요. 골프연습장 바로 뒤로는

아이들이 밧줄놀이 하기 좋은 장소가 눈에 들어옵니다. 소나무 가지치기만하면

눈에 들어오는 뷰가 너무 멋진 곳이에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선착장에 회원님 보트 견인차에 고양이 식구들이 ㅎㅎ 엄마를 애타게 찾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정박해 있는 회원님의 낚시 배가 눈에 들어오는데 넓고 길어서 탑승인원은 적지만

낚시하기에 딱이네요. 덩달아 보트도 타보게 되어 남이섬 근처까지 달렸봤어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첫날 물안개가 선착장을 가득 매우고 옆에 있는

의자에 않자 이를 아침 산책하며 차한잔 하며 한 컷~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강원도와 가깝고 물과 가까워서 그런지 쌀쌀해서 물을 비우게 됩니다.

캠핑 장비가 없는게 없어서 ㅎㅎ 트리클라이밍 하기전 따땃하게

몸을 데우며 동선을 그려 보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하기전 미리 주문하신 트리클라이밍 장비를 설명해드리고

착용과 장비를 연결해봅니다. 새거라 새거 냄새가 ㅎㅎ 아시죠?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설명서 뜯는 재미도 있고 ㅎㅎ 페츨에서 수목전용 로프가 나와서 그걸로

구입하시고 빠르게 구매 가능한 장비로 구성하였구요. 시간이 넉넉했으면

외국에서 수입해서 기다리면서 할 수도 있었는데 트리하우스 작업과

맞물려서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트리클라이밍 장비로 맞추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수목로프와 산업용 로프로 구분하여 두개의 로프를 구매하고 수목하네스 헬멧등

기본장비에서 트리워크 가능한 장비까지 준비하였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해가 나오니 따뜻해지고 하늘도 열렸네요. 드로우볼 던지기부터

트리클라이밍 기본 스텝으로 연습을 시작합니다. 준비를 많이하셔서

시간 가는줄도 몰랐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지금은 드로우볼을 에어건을 이용하여 올리는 방법을 하고 있는중

역시나 펌프질은 제일 힘들죠. 나중에 자동 펌프 사신다는 ㅎㅎ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매듭법으로 등반부터 SRT, DdRT 그리고 트리워크 트리브릿지까지 3일 내내 연습

운동신경이 좋으셔서 지치지 않고 연습을 하시네요. 아이들도 보며서 좋아하구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저녁은 직접해주신 맛난 음식으로 대접해주셔서 눈과 귀 입등 오감 행복을 경험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펌프질은 계속됩니다. ㅎㅎ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하면서 수목관리 가지치기를 하면서 SRT 동선 이동과

포인트 연결과 변경등을 하루 종일 연습니다.

주문하면 바로바로 실행하시며 습득이 빠르시네요. 잊으시면 아니아니 아니되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좀더 나아가 트리워크도 연습하며 가지 위를 걷습니다. 짜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얇은 가지도 척척 무게를 줄이며 걷는 트리워크~~ 트리클라이밍의

진정한 재미는 가지이동과 나무이동이죠.~~~ 트리클라이밍의 기본이죠.

엘리베이터 No No ~~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활동하고 먹는 점심은 끝내주네요. 거이 않쉬고 하다보니

점심이 훌쩍지난뒤 먹는데 자연식으로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보다 높은 곳으로 향하여 골프연습장 소나무 밭으로 등반을 합니다.

골프연습장 그물작업도 하여야 되서 곳곳을 누비며 꾸미시네요.

연습도 하시고 꾸미기도 동시에~~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몰랐던 사실은 높은 나무 줄기에 딱따구리 집을 발견!!

신기해서 아이들도 좋아하며 응원을 해주네요.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몇일 지나니 선수가 다 되어가네요.트리클라이밍은 연습이 중요해서

몇일 않하면 몸이 기억을 못해서 자주 해야 몸에 베어 잊지 않게 되죠.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배울때 본인 장비가 아니라서 교육후 한주면

몸에 기억이 없어지고 원위치 되어 많이 속상해 하시며 트리클라이밍 장비를

뒤늦게 하나 하나 준비하시며 다시 오셔서 새로 연습하시듯 하시죠.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위 장면이 딱따구리 나무구멍을 확인한 골프연습장 상단 그믈망위

멈추면 랜야드로 안전 확보를 2중으로 하며 습관을 지키고 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사진으로 봐서는 낮게 보이지만 17m정도 되는 위치입니다. 거리 측정기를

가지고 다녀서 ㅎㅎ 드론을 가져왔으면 보다 멋진 영상으로 담았을텐데

아깝네요. 다음에 가져와서 촬영해야겠어요.

하늘이 열린곳이라 드론으로 촬영하기 너무 좋았는데 아쉬운 하루 였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통화 전까지는 뼈대도 아직이였는데 받침 뼈대는 한곳을 지탱하고

연결하고 있어서 트리클라이밍 메인 로프를 걸로 위험곳

연결부위는 안전하게 로프로 지탱하며 거리를 재고 이동 하고 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특히 트리클라이밍 활동은 나무위에서의 이동이기 때문에 트리클라이머가

이동하면서도 본인의 동선을 잘 파악하고 로프의 엉킴이나 잘못된 동선을

고쳐가면서 해야되기에 나무위에서는 가장 적합한 앵커포인트를 구성을

그때 그때마다 스스로 바꿔주어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며 활동해야됩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마지막날은 산업로프와 다르게 나무위에서 훅을 던저 로프를 연결하여

나무와 나무사이를 이동하는트리브릿지를 연습하였는데 지그재그 시케인 싱글

메인로프와 반대편줄은 디스텔히치와 폴리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이동하고

트리하우스 한쪽나무 끝위치 작업과 연결화 나무와의 거리와

위치를 파악하고 동선을 확인 하며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평에는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함께 답사왔었다가 가시고

트리클라이밍 연습과 교육은 혼자와서 3일을 있었는데 모든 환경이

너무나 완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움추리고 있던 답답한 마음이 풀 기회도

되었고 화목한 가정의 모습을 모면서 즐겁게 트리클라이밍 연습과 교육을

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인연은 정말 모르게 다가 오는듯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을 알게 되면서 함께 하는 시간이 더욱 깊어지고

행복한 마음은 더해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19로 많은 인연을 제게 이어주려고 하지 않았나 싶네요.

다시금 기운 내며 활동을 바로 잡고 준비한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활동도

다시 하나 둘 시작하고 있으니 좋은 소식은 계속 이어지리라 생각합니다.

역시 함께하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거침없이 나아갑니다.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조금 늦은감이 있는 소식이지만 다음 영상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영상이라 뿌듯합니다. 유튜브 트리클라이밍TV 관심있게 봐주시고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응원도 많이 많이 해주시며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트리클라이밍 활동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좋은일만 가득히 건강하세요.

https://youtu.be/DDWdufNV96M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사회적거리두기 잘 지키면서 건강관리 하세요. 늘 좋은 모습으로 많은분들과

함께 하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TV

트리클라이머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