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요청 답사

2020. 4. 20. 23:48트리클라이밍 활동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요청 답사

시간이 없어 밧줄놀이 설치 요청으로 장소답사와

시공현장을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몇일전 작업전 자연생태체험장 조성사업 중

밧줄놀이 설치 요청으로 담당 현장소장님과 계약 미팅으로

꼼꼼하게 답사하면서 자재와 필요한 부분과 설계부분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며 준비를 하였습니다.

 

밧줄놀이에 필요한 부분과 설계를 보면서 조성사업에

필요한 밧줄길이와 묶임 보호대등 필 수 자재를 첵크하며

자연생태체험장 구성과 어울리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밧줄놀이 설치 공간을 확인하는데 동선이 떨어져 있어서

도면을 보면서 나라에서 요청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협의를 하는

과정이라 첵크할께 많았네요.

전체 틀은 나와 있어서 각 구역에서 설치를 하는 방식으로

나누어 작업단계를 나누었습니다.

고지대 주택가에서 산주위를 나뉘는 곳에 자연생태체험장이라

가까운 거리에 유아체험장과 3Km로 정도 떨어진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면 꾀 먼거리지만 잘 어우러지도록

구성되어 설치 기일이 잡아두어 20일부터 설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시공전 모습을 담아 도면대로 만들기 위해

이곳 저곳 살피며 유아체험장과 연결되도록

첵크를 하였습니다.

서울에서 작업하기도 해서 가깝다 생각했지만 출근시간전에

도착해야 막히지 않아서 이른 걸음을 두어야 하는게

지방으로 교육이나 행사등을 갈때와 차이는 없는듯 했습니다.

설치조형들 나무도 좋은 나무를 써서 그런지 나무도 좋구요.

조형 설치할때 정말 많이 힘드시겠다 생각됩니다.

밧줄놀이 설치구간 1~3구역까지 보니 횡합니다.

밧줄이 없으니 뭐지.... 느낌은 있지만 설치하고 나면

하나의 조형물로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구상해봅니다. 마음대로 꾸미는게 아닌 도면이 나와있어서

규정에 맞게 동성을 맞추어 답사를 합니다.

스윙 그네 자리 ㅎㅎ 횡~~~~ 어떻게 설치를 할까나~~~ ㅎㅎㅎ

도면에는 잘 나와 있어요~~

암벽자리도 횡~~~~~ 하지만~~

도면에는 암벽과 흔들 나무 다리가 그네와 연결해야 되서

거리를 살피는데 도면과는 차이가 많이 나고 있었습니다.

그물 오르기로 경사진 곳에 설치도 도면과는 다르게

자연그대로를 살리기 위해 주변 나무와 연결하여 바꾸기를

원하셔서 고민이 되네요. 나무가 작고 약해서 방부목을 설치하고

하는게 안전하고 로프의 지탱에도 안전하기에 다른 설치를 먼저하면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자연생태체험장은 주변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주변 잘 만들어진 산책로의 중간부분 공간으로 큰 산 전체를

하나 하나 조성하는 사업으로 구성되어 전체 규모는

꾀 크고 자연생태체험장 부분을 하나의 일부로

마무리 부분이네요. 즐거운 마음으로 계약을 하고

준비를 합니다.

행복한 마음가득한 하루 하루 코로나19 이겨내며

건강하세요.~~~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크라이밍TV

트리클라이머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