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세이버로 나무이동 트리워크를 편하게 하세요.

2020. 3. 25. 16:03기술 소개

멀티세이버로 나무이동 트리워크를 편하게 하세요.

햇쌀이 따뜻하고 차량이동으로도 더위를 느끼는 하루네요.

날씨로 보나 온도로 보나 트리클라이밍하기 딱좋은 날씨인데 이렇게

사무실에서 있다니 아쉽네요. 마스크끼고 해도 상관은 없지만 현 시국에

동참하면서 활동을 자제하기에 아쉬움으로 공부와 글쓰기를 하네요.

조금씩 확산이 줄어들긴해도 당분간은 건강을 위해 노력이 필요할것 같네요.

 

트리클라이밍하면서 SRT 나 DdRT로 등반시에 활용하기도 하는

마찰보호기는 등강후 나무위에서 이동하면서 앵커포인트를

바꾸어 가며 트리워크를 하게 됩니다.

활동에 많이 사용하는 장비로 랜야드를 비롯해서

멀티세이버를 많이 사용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트리워크시

안전확보를 하게 되는데 앵커포인트의 위치에 따라

트리워커의 안전한 이동에 자유로룸을 주게되죠.

 

직접 남은 로프로 1m~ 3m 정도 남은 로프를 이용하여 랜야드를

만들듯이 마찰보호기로 만들기로 하고 트리클라이밍 장비 시제품으로

구입해서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앵커를 여러게 만들어 트리워커의

편리를 더해주는 장비로 텐펠버거 회사 제품의 멀티세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인 시리우스링을 추가하면

조절가능한 앵커포인트를 길이에 따라 여러개를 만들 수 있어서

추가로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세이버 자체는 리깅용 로프처럼

강도가 세고 가벼우며 부드러워서 트리클라이밍시

많은 기능을 하나로 해결하기에 무게를 줄일수 있게 합니다.

앵커포인트 이동시에도 회수가 편리하여 메인으로 사용하는

ART회사의 멀리세이버 다음으로 편리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랜야드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필요시에는 랜야드로 안전을 확보합니다.

나무줄기의 두께에 따라서 조절이 가능해서 나무위에서도 가능하지만

나무아래에서 메인로프를 고정할때도 사용이 가능하여

전세계 트리클라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제 사랑도 많이 받고 있지요. ㅎㅎㅎ 아주 듬뿍듬뿍~~

 

 

 

https://youtu.be/jPbhy22V6g0

트리클라이밍 장비 전문 업체인 텐펠버거의 멀티세이버 루프 슬링 사용영상입니다.

비싼 트리클라이밍 장비를 대체하는 폴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내열슬링과 로프를

이용하여 나무위의 앵커를 만들고

트리워크 하는 멀티세이버 사용 영상입니다.

 

오늘도 잠깐 동안 트리클라이밍 연습을 하고 돌아 왔네요.

쉬면 손도 굳고 장비사용 방법에 익숙함도 느슨해지기 때문에 트리클라이밍 연습과

매듭연습은 빠지질 못하네요. 확트인 나무위의 시간에 만족하며

실내에서 트리클라이밍 장비도 정비하며 아이디어를 짜봅니다.

즐거운 오후 행복한 시간 되세요.~~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머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