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1탄

2020. 1. 7. 15:32트리클라이밍 활동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1탄

 

 

 

 

 

9월에 일들이 시간에 쫓기어 10월에 업로드를 하네요.

서울 근교에서 가장큰 키즈까페인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의 요청으로 실외에서만 진행했던 밧줄놀이를

키즈카페 기란나라 실내로 들어와 사계절 언제나 진행이

가능하도록 실내 밧줄놀이 요청을 하여

답사 후 실내 구조상 일반기둥이 아닌 건설현장 토대인 H빔 위에

나무 판넬에 작업을 해야되서 수작업으로 틀과 토대를 새로 만들어야 되서

1주정도의 여정을 거쳤네요.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진행하는 트리클라이밍,밧줄놀이

실내외를 가리지않고 진행하지만 이번은 특별하게 손수 제작하여 공간에

맞게 만들고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라 좀 더 꼼꼼하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과 아이디어로 개발한 맞춤철재를 이용하여 사게절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보통은 밧줄놀이는 하루나 이틀안에 끝내지만

안전을 확인하고 장소에 맞게 제작하여 만들어 1주가 걸렸네요.

사실 제작만 거이 1주라 ㅎㅎ

실내 장비 제작해서 밧줄놀이 설치는 아마도

트리클라이밍연구소가 최초가 아닐까요~~ ㅎㅎ

함께 하신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수렴해서 멋지게 진행하였습니다.

제작이 들어가다보니 공사가 커졌네요.

기대 이상의 그림이 기다립니다.

서울대공원 관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기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열정은 기본, 응원은 필수 인거 아시죠~~

발걸음은 나무와 가까운 숲으로

둘러쌓여 많은이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밧줄놀이 설치 장소인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로 향합니다.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오랜만에 온 서울대공원은 어릴적 모습보다

세월의 변화와 함께 많은걸 기억하게 합니다.

들어서는 길 부터가 다르지만

서울과 가까운 과천에

이렇게 큰 키즈카페가 있는줄은

몰랐네요. 초입부터 멋진 나무에 둘러쌓여

아이들만의 요새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멋진 풍경아래

나무를 좋아하는 트리클라이머인TC

올라갈 나무만 찾았다는 ㅎㅎㅎ

1층부터 3층까지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사장님과 본부장님 그리고 많은 직원분들의

정성으로 놀이시설의 정검하고 발전을 위해

끈임없이 직원들의 의견과 고객분들의 요청을

회의를 통해서 수정해가며 변화하는

과정도 설치작업 내내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친절은 기본이고 오시는 고객분들과 정말 친분이

두텁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친하시더군요. ㅎㅎ

설치 작업을 위해 동서남북으로 뛰어다시니는

본부장님과 많은 의견을 통해

빠른 작업 요청에도 정말 즐겁고 행복한 트리클라이밍연구소의 밧줄놀이

설치작업이였습니다.

다시금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모든 분들께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설치 작업이 시작되는 공간은 2천평가까운 공간 중

3층 매점옆의 공간으로 양쪽 기둥 10개,

그내 기둥 2개 , 공중 10m 공중우산,입니다.

트리클라이밍, 밧줄놀이, 짚라인, 모험의숲,Treetop,안전교육

생존로프, 산업로프가 가능한 트클라이밍연구소는

많은 분들과 협업하여 완성도가 높은 교육과 행사

설치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혼자보다 전문가분들과 함께 해서 더욱 튼실하게

WinWin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넓은 공간에 덩그란이 ㅎㅎ

막상 시작해보니 작은 설치작업이 아닌

큰작업이였습니다.

사진에 나무기둥처럼보이지만 H빔을 가린 나무 판낼을

보고 깜짝놀랐던 사전 답사가 생각납니다. ㅎㅎ

어떻하지~~ ㅜㅜ

다방면에 대처가능한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의견을 나누어

새롭게 제작 시스템을 만들어

많은 철판 제작업체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여

어렵게 키즈카페 환경에 녹아들어갈수 있는 나무 형태의

철판작업을 만들어 낼수 있었습니다.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의 동분서주 제작업체

사장님들을 설득하여 가능했던 일이라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사진에 보시기에 뚫여 있는 기둥을

보시면 아시겠죠~~ ㅎㅎ

밧줄놀이 설치에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설치에 필요한

설계를 하여 만든 제작기라 설계도면은

개방은 않되구요.~~

위아래 설치 부위 제작으로 성공하였습니다.

너무 뿌듯해서 가슴 찡했습니다.ㅎㅎㅎ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작업은

아마도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네요.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기둥 속 H빔과 작업전 기둥 차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기둥 그대로 밧줄을 매는 순간 둘레의

나무판넬은 기능을 상실하게 되고 맙니다.

설치를 위한 철판판넬이 보이시죠.

무겁기도 하지만 정확한 고정이 필요하기도 해서

설치시 한참을 씨름하여 고정 위치를 정하였네요.

그다음은 일사천리~~~~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철판대기전과 후의 모습에 밧줄 고정을 위한 설치를 맞친

모습입니다. 하나 하나 정을 다해~~ 개섯거라`~~ 기둥`~`~~~~

새벽에 나와 주변정리와 기둥작업만 하루가 가네요~~

설치2탄 기대해주세요~~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머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