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2020. 9. 7. 23:57기술 소개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새벽부터 내린비가 하루 종일 오네요.

이제 여름도 다간듯 쌀쌀해서 긴옷입을 때가 된것 같네요.

벌써 1년이 다되어가는데 언제쯤 건강하게 다닐수 있을지....

이번주도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한 주 연장되어

이번주도 모두가 고생이겠어요. 하지만 이겨내기 위함이니

누구나 할것없이 예외는 없이 동참해야겠죠.

비도오고 야외 활동을 자제하다보니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네요. 안부겸 트리클라이밍관련 수목원과 체험장에서

협업이 힘든 상황이라 연락만 하고 있었는데

나중을 기약하면서 천천히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건강이 우선이니 서로에게 좋은 판단으로 연락하기로 했지만

아쉽긴 하죠.ㅎㅎㅎ 진행 않할건 아니지만요.ㅎㅎ

오늘은 모처럼 자료 정리도 하고 공부하기위해

외국 수목관리협회 ISA ,TCIA 에 신청했던 책이 오랜만에 오게 되어

자료도 정리도 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활동을 하면서 수목관리에도 관심을 갖고 공부하지만

트리클라이밍 기술이나 장비 사용에 대해 시간을 많이 내다보니

전문서적을 두고 공부 하는 시간이 미흡했었는데

비도오고 선선한 기운에 자리잡고 앉아 번역하면서 열공하게 되네요.

자연의 깊이를 다 헤아릴수 없는지라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습득하기에 신청했던 서적이 오게 되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외국 수목관리 협회 ISA와 TCIA의 시업볼때 참고 하며 필기 시험 테스트내용이

나와 있어서 테스트겸 자료정리하며 보고 있지만 번역하면서 이해하려고 하니

시간이 만만치 않게 걸리네요.

트리클라이밍 관련 책을 준비하고 있지만 관련 내용의 정확한 자료를

얻기가 한국에서는 참 힘이들지요.

외국 협회는 30년 넘께 기본이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자료 구하기가 참 쉽죠.

오래된 수목관리하면서 담아논 수십년간의 자료와 영상을 제작한

G.F. Geranek 수목관리사의 책과 영상은 오랜 서적과 영상이지만

장비가 부실했던 오래전부터 장비 활용법과 기술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외국분들도 정석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분이죠.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위 사진의 책을 몇년전 어렵게 구했는데 542페이지의 책 내용은

너무나 자세하게 수목관련 기술이 서술되어 있고 사진도 깨끗하게

첨부되어 생생하게 작업현장의 모습과 기술의 다양함을

잘 나타내고 있어서 소중한 책으로 아껴보면서 다루며 공부하고 있지요.

많은 내용에 버릴게 없는 정말 기본서 같다는 생각뿐입니다.

장비의 차이겠지만 요즘과 비교해서 보면 열악한 환경과 장비에도

조화된 시스템 그대로 안전하게 수목관리를 하는지 세삼 놀라게 되네요.

이런분들의 노력으로 기술과 장비도 발전하게 되어

풍족한 현재는 나름의 차이는 있지만 물려받은 기술로

이어지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는 발전된 장비와 기술로

새로이 발전된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어서 오랫동안 정확한 시스템을

발전시켜온 두 외국 협회의 내용과 비교해서 보니 머리에 속속 들어오네요.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오래된 협회의 내용에도 기본이 되어지는 기술의 설명은 세세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 되어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수목관리 필기 자격에도 나오는 내용이라 많은 도움이 되어

튼튼한 기본내용과 발전된 기술을 알아가고 중요시 되는 안전내용은

항상 첵크 사랑으로 내요에 빠지질 않네요. 외국에 있었다면

정말 수목관리에 대해 많은걸 배울 수 있게 구나 생각하게 되고

좀더 깊이 있는 전문 서적을 더 구해야 겠네요.

외국협회는 온라인 교육과 병행하여 실기를 테스트 하게 되고

필기는 별도로 시간내어 준비하게 되는 잘 짜여진 시스템으로

인터넷으로 필기공부가 가능해 져서 너무 좋네요.

너무 멀리 있어서 실기 배우며 시험보러 가기는 힘들겠어요.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책내용들이 필기 테스트하는 방식이라 배우고 테스트하고

다양성을 가지고 있네요. 내용을 비슷하지만 각 협회별로 색깔은

달라서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 되어 좋은 점도 있네요.

유튜브나 일반 서적으로 나오질 않아서 구매해서 봐야되는 영상도

있는데 실기 시험을 위한 영상도 있어서 신청을 해놨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영상 내용도 많아서 DVD로 여러장이라

기대도 되고 앞서 543페이지 불량의 수목관리사 G.F. Geranek 의

책내용이 영상으로 설명이 되어서 수목관리 부터 기술 까지 자세히

촬영되어 큰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외국 협회에서도 실기 가르치는 기본서라 꾸준히 공부하고

나중에 직접 외국협회에서 수목관리 자격을 받아볼 생각입니다.

그때까진 더욱 열심히 기술 연마하면서 교육하고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겠지요.ㅎㅎ 할게 많네요.~~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ANSI A300 표준을위한 방법 동반자로 작성된 가이드로,

수목 재배자와 도시 산림 관리인에게 효과적인 표준 적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나무 목록은 목록 작성이 도시 숲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ISA 모범 관리 사례-나무 가지 치기

BMP (Best Management Practices)는

일일 나무 관리 관행에서 ANSI A300 표준을 적용하기위한

설명 가이드로 작성되었습니다.

나무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산업 표준 및 고객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이 설명 되어 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ISA 모범 관리 사례-나무의 유틸리티 가지 치기

Best Management Practices는 ANSI A300 표준에

대한 하우투 동반자로 작성된 가이드로, 수목 재배자와

도시 산림 관리인에게 효과적인 표준 적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새로 출시 된 나무 가지 치기 가이드는 나무에 대한 부상을

최소화하면서 유틸리티 서비스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제공을 향상시키는

가지 치기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ISA 모범 관리 사례-나무 지원 시스템

Best Management Practices는 ANSI A300 표준에 대한 하우투

동반자로 작성된 가이드로, 수목 재배자와 도시 산림 관리인에게

효과적인 표준 적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트리 지원 시스템은 케이블 링, 브레이싱 및가 이닝 트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2001, 소프트 커버, 30 쪽, 용어집)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마지막은 작업용 선글라스~~~ ㅎㅎㅎ

이번에 구매한 전문서적은 수목관리 하는 외국분들도 평이 좋아서 내용이

궁굼하기도 하지만 더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 구매했는데 구매해야될

전문서적이 아직도 많네요. 비용은 좀 나가지만 오래걸리는 영상은

신청해놨는데 언제쯤 올런지 ㅎㅎㅎ 학교 다니는 기분이네요.

어릴적에 이렇게 공부했으면 판검사 되을텐데 ㅎㅎㅎ

배움의 끝은 없네요. 그래도 배움은 즐거움을 주기에

즐겁게 지식을 발전 시키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모두가 힘을 내어 이겨내야겠습니다.

서로 응원하며 지킬때 다시 평온이 찾아오겠죠.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유튜브 보시면서 트리클라이밍TV 보시면 구독과 좋아요.도장꼭~~~~~

궁굼한점 댓글도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주가 고비가 될듯 하니 힘내시구요.

작업실을 꾸며서 실내에서 촬영이 수월하도록 스튜디오처럼

조성중이라 주변이 어수선 합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항상 함께 합니다.

소중한분들과 함께 하기에 오늘도 기운이 넘쳐납니다.

행복하세요~~~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TV

트리클라이머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