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2020. 1. 8. 03:22트리클라이밍 활동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점 점 낙옆이 떨어지고 갈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주위의 나무들을 보며

올해도 얼마 않남았구나 생각이드네요.

 

 

아쉬운듯한 마음이지만 그래도 후반기부터는

알차게 지내어 많은 일을 만들어 흐믓하기도

합니다.

트리클라이밍 황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하셨는데요.

군부대에서도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내년초에는

공수부대 교관님들 교육을 할 예정입니다.

좋은 소식이죠`~ ㅎㅎ

 

 

기동력과 전술을 위해 많은 개발과 노력으로

자주국방을 지키시는구나 생각이 들며 산악지형의

이동의 편의와 교육전 장비 구입을 위해

오셔서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공수부대 교관님이시라 포스가 ㅎㅎㅎ

늠늠하죠~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부대에서 사용하시는 로프를 가지고 오셔서 장비연결을 하고

있습니다. 산악이동이라 다이나믹로프를 사용하고 있어서

스태틱로프를 쓰는 트리클라이밍용과는 다르지만

전술훈련에 맞추어 장비를 맞추고 있다고 하시네요.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자세도 잘나오시고 군인정신으로 체력도 넘치셔서

보기만 해도 든든하더군요. 쉬는 날인데도 새로운 훈련을 위해

아침 일찍부터 오셔서 수고가 많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힘이 좋으셔서 번쩍 1m를 ㅎㅎ

한가지 노란 헬멧이 마음에 걸리네요.

군복하고 영...

검은색 제 헬멧을 빌려드릴걸 ㅎㅎ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이제부터는 수목 등강 시작입니다.

부대에서 쓰시던 크롤이나 어센션을 8자하강기, 로프를 이용하고

등강하고 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암벽이나 산업등강법이 익숙하셔서

자주 사용하시는 등강법으로 보여주시고 있습니다.

장비들의 사용감이 많아 평소에도 많은 노력을

하시는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평상시 훈련처럼 묵묵히 등강~~

멀리 다른 교육하는 제가 나왔네요 ㅡ,.ㅡㅋ ㅎㅎ

오전에 공수특전사 장비교육과 트리클라이밍 교육이 맞물려서

이리갔다 저리갔다 ㅎㅎ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모든 장비쓰임새와 수목등강법도 전술에 맞겠끔 수정이

필요하여 예정된 교육시간에 교육하기로 하고 장비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웃음짓는 모습으로 많이 흡족해 하셨네요.

웃음기만 없으면 날까로운 교관님의 모습이겠지요. ㅎㅎ

장비 한세트는 수정하여 보내드리기로 하고

다음 교관님들 교육때 부대에서 뵙기로 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기술이 다양하게 쓰일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 한가득

마음에 담는 하루 였습니다.

공수부대 교관님이시라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성함없이 상사님이셨습니다. ㅎㅎ 보안이 되어야죠~~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함께 한 교육은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강사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트리클라이밍을 즐기는 모든 트리클라이머분들 오늘도

안전하게 등반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응원합니다.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머TC-